MENU

보도자료

베스플러스가 들려주는 이야기

[제4회 대한민국 글로벌파워브랜드 대상] 경제발전에 중추적 역할…

2021-01-28


미국 마케팅협회(AMA·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는 브랜드에 대해 ‘상품·서비스를 식별하게 하고 경쟁하는 타사의 상품·서비스와 차별화하기 위한 명칭, 언어, 상징, 디자인 또는 그것들의 조합’이라고 정의했다.

소비자가 선택한 상품·서비스를 다른 것과 구별할 때 그 상품·서비스는 하나의 브랜드로 각인된다. 즉 브랜드는 기업·기관의 상징이자 가치의 척도이며 소비자에게는 기업·기관 제품·서비스의 평가 기준이 된다.

‘글로벌파워브랜드 대상’(GPBA·Global Power Brand Awards) 선정위원회와 한국시사경제, 코리아타임뉴스, 대한식품의약신문 등이 주최·주관하고 SBS, 서울신문, 기획재정부, 농림축산식품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가 후원한 글로벌파워브랜드 대상은 대한민국 모든 기업·기관의 브랜드를 대상으로 종합 평가해 시상하는 행사다. 대한민국 브랜드가 국가적 이미지를 제고하고 세계시장을 공략할 수 있도록 ‘글로벌 넘버원’ 브랜드를 발굴·육성하는 기업·기관의 등용문이 되고 있다. 또한 이 행사는 대한민국의 전 산업부문에서 국가 경제발전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브랜드를 발굴해 경쟁력 향상과 가치 상승을 이끌어냄과 동시에 소비자에게는 제품·서비스의 중요한 평가 기준을 제시해주고 있다.




이번 ‘제4회 대한민국 글로벌파워브랜드 대상’에 뽑힌 기업·기관은 국회 기획재정위원장, 교육위원장, 행정안전위원장,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장, 보건복지위원장, 여성가족위원장 등의 표창을 받는다.


이와 더불어 네이버, 다음 등의 국내 포털사이트와 구글, 페이스북, 트위터 등의 SNS에 기사가 등재된다. NBC, ABC, FOX 등의 전 세계 영어권 300개 이상 언론 매체와 중국어권의 텐센트, 시나, 바이두 등의 언론 매체에도 기사·동영상 등이 노출된다. 이를 통해 선정 기업·기관은 브랜드 가치와 이미지 제고에 힘을 얻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글로벌파워브랜드 대상 선정위원회 관계자는“글로벌파워브랜드 대상은 기업·기관의 상징이자 가치의 척도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전 세계 글로벌 브랜드 경쟁에서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하고 인지도, 신뢰도, 만족도, 지속성 등 성장 가능성이 있는 브랜드를 발굴해 사상함으로써 국내 시장은 물론, 전 세계에 진출할 수 있도록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태곤 객원기자 kim@seoul.co.kr

top button